채널A에서 방영하는 목요일 시사교양 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131회 재방송 다시보기 2024.05.09 (목) 129화 유행어 “열라 짬뽕나”로 단숨에 신인상을 거머쥐며 대표 미녀 개그우먼으로 사랑받았던 김주연 편성표 재방송 시간 회차정보 출연진 에피소드 알아보겠습니다.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회차정보 에피소드
131회
유행어 “열라 짬뽕나”로 단숨에 신인상을 거머쥐며 대표 미녀 개그우먼으로 사랑받았던 김주연, 김정희 모녀가 상담소에 방문한다. 김주연은 개그우먼의 삶을 뒤로하고 무속인의 길을 걷게 된 근황을 공개해 화제의 인물로 떠올랐다.
심층적인 상담을 위해 공개한 김주연, 김정희 모녀의 일상 대화 영상 속에서 엄마 김정희는 무속인 딸을 받아들이는 것에 대해 막막하다고 고백한다. 이에 김주연은 “죄지은 거 아니잖아. 그냥 나를 존중해달라”라고 딱 잘라 대답한다.
이어 “또 힘든 일이 찾아올까 봐 걱정된다”라는 엄마의 말에 김주연은 “(다시) 와! 사람이잖아!”라고 받아치며 엄마의 걱정을 완벽히 차단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데. 이에 수제자들은 모녀의 대화가 아닌 고객의 점사를 보는 듯하다고 지적한다. MC 정형돈 또한 “엄마로 시작했다가 고객님으로 끝났다”라며 두 모녀의 대화에 당황스러움을 표한다.
오은영 박사는 “어린 시절 고통과 아픔을 표현할 감정 교류의 대상이 없었고, 지나치게 독립적으로 성장했기 때문에 남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지 않는 것 같다”라고 분석한다.
그러자 엄마 김정희는 “항상 바쁜 엄마였기 때문에 자녀들이 사소한 것은 이야기하지 않았던 것 같다”라고 말하며 “빈손으로 서울에 올라와 장판도 없는 집에 살기도 했고, 돈 버느라 아이들을 제대로 돌보지 못했다”라며 자책감을 드러내 모두의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과연 3년 차 새내기 무속인 김주연, 김정희 모녀를 위한 오은영의 은영 매직은 무엇일지?
130회
짠테크로 30억 원 자산가로 거듭나며 재테크의 여왕이 된 전원주가 출연, 고령에도 여전히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근황을 알린다.
이날 방송에서 전원주는 "가족들이 나를 돈으로 보는 것 같다"는 충격적인 내용의 고민으로 찾아와 상담소 가족들을 놀라게 한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방문이 용돈으로 이어지는 용돈 루틴화를 지적한다. 그러자 전원주는 "용돈을 주지 않으면 자식들이 오지 않을 것 같다"는 충격적인 속마음을 공개하고, 오은영 박사는 "돈으로만 고마운 마음을 표현한 것이 문제"라며 날카롭게 분석한다.
이어 MC 정형돈은 MZ 제작진이 '재테크 대모' 전원주에게 인터뷰 촬영 날 재테크 상담을 받았다는 소문을 전한다. 이어 전원주의 상담소가 시작되고 "백화점 대신 저녁 시장에 가서 떨이 물건을 사야 한다" "금을 모아야 한다"와 같이 예상치 못한 자신만의 '짠테크' 비법을 공개한다.
전원주는 스튜디오에서도 '짠테크' 비법을 이어서 공개한다. "물을 지나치게 아껴 수도사업소에서 계량기 고장인 줄 알고 연락이 왔다"며 전기세 또한 최저 2000원 대가 나온 적도 있다고 한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인생을 살면서 잘 바뀌지 않는 가치관이 종교, 시간, 돈에 대한 가치관이라며 특히 전원주에게 돈에 대한 가치관이 특별해 보인다고 분석한다.
129회
영어 일타강사 박세진, 이향남 모녀가 출연했다.
L 대기업 입사 후 7개월 만 퇴사했다는 박세진은 모친 이향남에게 "못 다닌 거다. 그때만 해도 신입이 부장님한테 모닝커피를 타주는 게 관례였다.
ADHD 증상 중에 나를 가장 힘들게 한 게 시간관념 없는 것이지 않나. 만약에 (출근시간이) 9시까지면 5분 늦게 도착한다. 그러면 부장님은 이미 커피 두 잔을 마셨다. 난 그냥 있어야겠다 하고 안 타다줬다. 그랬더니 '요즘 신입은 어쩌고 여자라서 어쩌고' 하더라"고 당시 회사 생활의 고충을 털어놨다.
이어 "나도 대기업까지 가서 그걸 포기하기가 얼마나 힘들었겠나. 그런데 그때 엄마가 드러누워서 '내가 너 그 회사 보내려고'라고 했지 않나. 그때 너무 충격 받았다.
그 사건 이후로 입을 닫게 된 거다. 나 일하는 거 하루라도 보면 그런 말 못 할 걸? 매 1분 1초를 나 혼자서 동아줄 타고 올라가다가 (손에) 힘이 빠지면 이 악물고 올라간 거다"고 토로했다.
제작진과 인터뷰를 통해서는 "(대기업 입사의) 기쁨은 잠시였다. 저는 소음에 민감해서 집중을 할 때는 이어폰을 끼거나 귀마개를 껴야 한다. 회사에서는 그걸 안 되는 분위기였는데 그걸 몰랐던 거다. 죄송합니다 하고서는 다음날, 다다음날 잊어버리고 또 낀다. 그러니까 마찰이 계속되는 거다"고 퇴사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들을 공개한다.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재방송 다시보기 편성정보 방송시간
채널A 목요일 시사교양 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는 2021년 9월 17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방영 중입니다.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10분에 본 방송 합니다.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는
통해서 재방송 다시보기 가능합니다.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클립영상, 하이라이트 보실 분들은
보시면 됩니다.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재방송 다시보기 무료보기 >최신 편성정보 방송시간 입니다.